센터소개국가대중교통정보센터란?

국가대중교통정보센터란?

국가대중교통정보센터

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 제90조 제4항 및 동법 시행령 제82조 제6항의 규정에 의거 전국 대중교통정보의 안정적인 연계·통합·제공을 목적으로 대중교통정보의 표준화 기반시스템 운영관리 및 전국단위의 고속·시외·시내버스, 마을버스, 항공, 철도, 해운, 지하철등 대중교통정보의 효율적인 상시운영을 수행하는 전담기관입니다.

사업내용

민간위탁운영 2012.05~2013.12
- 타고 홈페이지 버스, 지하철 정보, POI 업데이트
- 타고모바일웹 이중화 및 디자인 개편
- 현장설비 운영 관리 및 키오스크 (23개소) 철거
- 백신관리서버 구축
- 대전BIS 시범서비스 구축 및 완료
- 공동활용체계 구축
- BIS표준안 마련 및 연계시스템의 적용
- BIS 실시간 정보 수집 및 포털사 제공
6단계 사업 2010.10~2011.12
- TAGO 시스템확충 및 경로검색 알고리즘 개선
- BIS연계확대(여수, 밀양, 전주, 구미/칠곡) 및 연계방식 개선
- 대중교통 티켓예약 서비스 고도화
-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
5단계 사업 2009.09~2010.08
- 대중교통정보서비스의 공간 및 내용적 범위 확대
- TAGO 시스템 확충 및 개선
-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정보 제공 서비스
- 모바일 시범 서비스 구축
4단계 사업 2008.12~2009.12
- 전국 83개 시 및 86개 군의 시내/시외버스 정보 확대
- 부산광역시 대상으로 교통정보와 관광정보를 시범 연계
- 현장안내시스템(KIOSK, PDP) 설치-남부터미널역
3단계 사업 2007.08~2008.08
- 전국을 6대 권역으로 교통정보 연계범위 확대
- 현장안내시스템(KIOSK, PDP) 설치-용산역, 부산역 등
- 지방국토관리청과 민자고속국도 영상정보 연계시스템 구축
2단계 사업 2006.07~2007.09
- 4대 광역시(대전, 대구, 부산, 광주) 교통정보 연계
- 현장안내시스템(KIOSK, PDP)설치-서울역, 김포공항 등
- ‘TAGO 네비게이션’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 서비스 기능 고도화 추진
1단계 사업 2005.11~2006.11
- 교통수단, 시설 운영주체와 교통정보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교통정보 통합 컨텐츠(DB) 기반 마련
- 서울을 포함한 5대 광역시도를 중심으로 지역 간 교통수단 및 지역 내 교통정보 구축
- 차량 및 노선, 정류장 ID 표준 개발 적용